티스토리블로그, 몇 개를 만들어야 하나요? 적당한 블로그 개수는 10개? 여러분은 몇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설마 단 한 개만 가지고 운영을 하신다면 빨리 최소 10개를 운영하고 계셔야 안전합니다. 물론, 10개 다 승인을 내야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 몇 개를 만들어야 하나요? 적당한 블로그 개수는 10개?
티스토리블로그 1개도 운영하기 힘든데, 어떻게 10개를 운영하라는 거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10개 (2 계정)를 운영하셔야 안전합니다.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저품질 ▶ 세부내용 확인하기
- 1개의 블로그, 로그인제한 7일
- 1계 정의 블로그, 로그인제한 7일
위의 3가지 이유로 적어도 10개는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1 계정에 블로그 5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2 계정을 만들어 최적화 작업과 동시에 주제별로 많이 내용을 포스팅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저품질 : 티스토리블로그를 하시다 보면 어떤 이유에서 더 이상 제 글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황당하죠.
- 여기서, 단 한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다시 계정을 만들어서 40일 ~ 60일이 지나야 애드센스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적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반드시 2개 이상은 만들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처음에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한 개의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면 다른 블로그를 이용해서 계속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블로그를 만들다 보면 3개, 4개, 5개의 블로그가 완성이 되어 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어떤 때는 로그인 제한을 받을 때도 있는데, 그것을 대비해서. 다른 1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1 계정 2개씩, 2 계정을 이용 4개를 운영하시다 점차 확대하면 됩니다. 나는 저품질이 안 온다 확신을 하시는 가요? 자신하건대 분명히 옵니다. 만약 1000개 이상의 글을 발행했는데, 이상 없다면 모르겠지만, 분명 저품질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됩니다. 여러 계정에 최대한 많은 블로그를 사용하는 이유가 됩니다.
저품질블로그 해결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저품질블로그를 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십니다. 죄송합니다. 시간낭비입니다. 사실, 드문 일이 저에게 발생이 되어 저품질이 풀린 경험도 했습니다. 딱 한 번입니다. 이건 우연 중에 우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 드문 일이라 예전에 포스팅해 논 것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권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면 저품질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도 조금만 눈치를 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품질블로그 역시 활용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유념해 두세요. 아무리 글을 잘 작성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이 포스팅을 하더라도 저품질이란 벽을 경험하지 않으신 분은 없습니다. 그 점 유념하시고 미리미리 블로그를 많이 만들어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니면, 가장 효과 좋은 방법은 제가 다음(DAUM)에서 독립하는 방식인데 일정 비용이 발생(약 4만 원/월) 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별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WP) 관련 내용입니다.
10개의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느냐? 고요
앞서 언급한 대로 한꺼번에 10개의 블로그를 제작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점진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언급해 드린 대로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처음에 2개의 계정을 만들고, 각 각 2개의 블로그를 제작하세요.
- 2계 정의 각 각 한 개의 블로그에 집중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점차 확대해 가시면 됩니다.
- 물론, 가장 접근하기 좋은 다음 최적화는 미리 해두시면 시간적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런 문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포기를 하게 만듭니다. 시간적 낭비가 너무 커지기 때문에 허탈해지고, 한 700~800개의 글이 쌓였는데 그게 하루아침에 나락이 간다면 거의 1년 치의 나의 행보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글이 많으면 사실 여기저기에서 퍼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니, 블로그 잘 운영하시면 됩니다. 어렵지만 몸에 베이면 쉬워지는 것이 블로그의 생활입니다. 자! 지치지 마시고 글을 써내려 가세요. 단, 하루도 글을 놓지 마세요. 그렇게 되면 분명 이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아직 티스토리블로그의 세팅도 포스팅을 못 했는데, 저품질에 대한 문의가 좀 들어와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된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